있지는 9일 열린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있지가 골든디스크에 나오게 됐다. 정말 값진 상을 2021년부터 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소속사 식구들을 "언급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믿지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이다. 무대 계단 올라오면서까지 이런 의미 있는 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마스크를 써서 표정을 보여드릴 순 없지만, 큰 웃음을 짓고 있다. 저희 노래를 많이 들어주신 믿지에게 감사하다고 다시 한 번 말하고 싶다. 2021년 더 좋은 노래로 찾아뵙고 더 좋은 에너지 나눠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은 지난 1년간 가요계에서 사랑받은 노래들을 결산하는 자리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안정 수칙을 준수해 사전 녹화 시스템을 활용했다.
디지털 음원 본상 심사 대상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발매한 음원이다. 전년도 심사 집계 마감 기간에 맞물려 평가에서 배제된 노래들도 포함된다. 정량평가를 통해 선정된 후보 가운데, 골든디스크어워즈 집행위원회와 음원 유통사 관계자·방송사 음악 프로그램 PD·평론가·가요 기자 등 50인으로 구성된 전문가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10일에는 음반 부문 수상자가 공개된다. JTBC JTBC2 JTBC4채널에서 방송된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U+아이돌Live서비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미국, 캐나다, 남미 지역은 Livecon.tv를 통해 동시중계 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사진='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방송화면 캡처